스킵네비게이션

Since 1978 History Museum
상단 배경 이미지

비전체계

비전 변천과정

  • 2005년 ~ 2008년21세기 도시철도 운영
    패러다임 선도
  • 2009년 ~ 2012년시민과 함께하는
    초일류 공기업
  • 2013년 ~ 현재안전, 편리, 품격의
    선진 도시철도

사훈 변천과정

  • 1991년 ~ 2008년1. 安全運行
    2. 經營革新
    3. 技術開發
    4. 親切奉仕
    5. 人和團結
  • 2009년 ~ 2015년7월15일안전운행
    고객감동
    경영혁신
    노사화합
    완벽건설
  • 2015년7월16일 ~ 현재기본은 지키고
    기준은 높이고
    열정은 더하고

비전체계 변천사

미션
2008년

시민생활 편익 및 복리 증진

2009년 ~ 2012년
  • 시민의 새로운 삶의 공간
  • 창의와 열정이 숨 쉬는 일터
  • 공익성과 효율성이 조화된 기관
2013년 ~ 현재

안전하고 편리한 친환경 녹색교통 제공으로 시민복리 증진

슬로건
2008년 ~ 2014년

21C 도시철도 운영 패러다임 선도

2015년 ~ 2017년 10월

SMART 경영을 통한 제2의 도약

2017년 11월 ~ 2019년 2월

5-UP 경영을 통한 SMART 도시철도 구현

2019년 3월 ~ 현재

절대안전 기반 시민행복 도시철도

경영목표
2008년 ~ 2012년
  • ① 운영수지 균형 달성
  • ② 고객만족도 1위 달성
  • ③ 신명나는 직장 만들기
2013년 ~ 2014년
  • ① 안전사고 제로화
  • ② 1일 고객 100만명 수송
  • ③ 고객만족도 1위 달성
  • ④ 신뢰, 협력하는 조직문화 구현
2015년 ~ 2017년 10월
  • ① 안전운행 정착
  • ② 자립경영 구축
  • ③ 고객가치 극대화
  • ④ 지역발전 선도
  • ⑤ 조직문화 혁신
2017년 11월 ~ 2019년 2월
  • ① 앞서 가는 안전 도시철도
  • ② 재정이 튼튼한 도시철도
  • ③ 시민과 함께하는 클린 도시철도
  • ④ 경쟁력 있고 신뢰받는 도시철도
  • ⑤ 한 발 더 가까운 도시철도
2019년 3월 ~ 현재
  • ① 철도사고 ZERO
  • ② 청렴도 1등급
  • ③ 1일고객 100만명
  • ④ 고객만족도 1위
경영전략
2009년
  • ① 조직 적정화
  • ② 재정 건전화
  • ③ 서비스 선진화
  • ④ 안전사고 제로화
  • ⑤ 건설 적기화
2010년
  • ① 안전사고 제로화
  • ② 재정 건전화
  • ③ 서비스 선진화
  • ④ 조직 적정화
  • ⑤ 사업 다각화
  • ⑥ 건설 적기화
2011년
  • ① 재정 건전화
  • ② 안전사고 제로화
  • ③ 서비스 선진화
  • ④ 조직 적정화
  • ⑤ 사업 다각화
  • ⑥ 건설 적기화
2012년
  • ① 안전사고 제로화
  • ② 재정 건전화
  • ③ 서비스 선진화
  • ④ 조직 적정화
  • ⑤ 사업 다각화
  • ⑥ 건설 적기화
2013년
  • ① 안전사고 제로화
  • ② 재정 건전화
  • ③ 고객만족 최대화
  • ④ 조직 적정화
  • ⑤ 인적자원 고도화
  • ⑥ 건설 적기화
2014년
  • ① 재정 건전화
  • ② 미래성장동력 발굴
  • ③ 안전사고 제로화
  • ④ 조직 적정화
  • ⑤ 인적자원 고도화
  • ⑥ 건설 적기화
2015년
  • ① 안전사고 제로화
  • ② 건전재정 실현
  • ③ 고객감동 서비스
  • ④ 도시철도 네트워크 확충
  • ⑤ 열린 성과중심 조직
2016년
  • ① 안전운행 정착
  • ② 자립경영 구축
  • ③ 고객가치 극대화
  • ④ 지역발전 선도
  • ⑤ 조직문화 혁신
2017년
  • ① 안전체계 선진화
  • ② 균형재정 실현
  • ③ 고객가치 극대화
  • ④ 조직문화 고양
  • ⑤ 도시철도망 확충
2019년
  • ① 절대적 안전
  • ② 전사적 혁신
  • ③ 공공성 추구
  • ④ 고객감동 지향
경영방침
2009년

도시철도 100Km 시대
1일 고객 100만명 도전

3在 : 창의경영, 공격경영, 감동경영
3無 : 무사고, 무파업, 무비리

2010년 ~ 2012년

도시철도 100Km 시대
1일 고객 100만명 도전

4在 : 창의경영, 공격경영, 감동경영, 윤리경영
4無 : 무사고, 무파업, 무부실, 무비리

2013년 ~ 2014년
  • 책임경영
  • 신뢰경영
  • 소통경영
  • 현장경영
  • 윤리경영
2015년 ~ 2017년 10월

SMART 경영
※ 안전확보, 건전재정, 고객감동, 지역발전, 조직쇄신 등 공사의 당면 현안사항 적극 해결과 자립경영 토대 마련을 위해 SMART기술을 활용한 최첨단 도시철도 구현으로 제2의 도약 실현

17년 11월 ~ 19년 2월

5-UP 경영
※ 공사 4기에서 구축한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바탕으로 안전·재무·고객·조직·건설 등 모든 분야의 업그레이드(5-UP)를 통해 궁극적으로 최고의 SMART 도시철도 기관으로 재탄생

실천 마인드
2009년 ~ 2014년

I do first,I do best!

2015년 ~ 2017년 10월

Back to the BASIC!

Belief(신뢰)
Action(열정)
Spirit(주인정신)
Imagination(꿈)
Communication(소통)

2017년 11월 ~ 2019년 2월

Be SMART!

Serve(공헌)
Message(소통)
Achieve(열정)
Renovate(혁신)
Trust(신뢰)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김재중
전화번호 : 051-640-7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