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외국어사이트
부산교통공사 로고
  • 페이스북
  • 블로그
  • 유튜브

SITE MAP

미션·비전·슬로건

  • Mission

    안전하고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복리증진

  • Vision

    절대안전ㆍ시민행복ㆍ
    대중교통의 중심,
    부산교통공사

  • Slogan

    더 안전 더 행복,
    No.1 디지털 메트로

경영목표

  • 철도사고Zero

    '21년 1건
    → 0건
  • 운행장애Zero

    '21년 3건
    → 0건
  • 1일고객100만명

    '21년 69만명
    → 100만명
  • 영업수익1천억원↑

    '21년 2,299억
    → 3,300억
  • 청렴도1등급

    '21년 2등급
    → 1등급
  • 고객만족도1위

    '21년 3위
    → 1위

전략과제

  • 안전 Value

    절대안전 기반 가치창출 LINK the Value

    ✓ 예방중심 절대안전 확립
    고강도 정밀진단·성능검증 기반 유지관리체제 시행
    노후 부품·설비 신속 교체
    ✓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구축
    스마트 철도통합무선통신망(LTE-R) 확충
    ICT 기반 사전예지시스템 구현
    RCM 관리 강화
    ✓ 사람중심 안전가치 실현
    산업재해 예방
    안전문화 내재화(인전오류 예방 등)
    고객안전 강화
  • 혁신 Future

    건전재정 기반 미래성장 LINK the Future

    ✓ 전사적 경영혁신
    미래지향적 조직체계 구축
    비용절감,업무개선 등 통한 재무건전성 개선
    ✓ 영업수익 증대
    미래형 스마트 역무자동시스템 구현
    전사적 총력 마케팅 전개
    디지털 광고 중심 사업 개편
    수요자 맞춤형 신규 수익사업 추진
    ✓ 고품질 미래철도망 확충
    사상-하단선 및 양산선 적기 건설
    미래 신교통수단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참여
    속도경쟁력 확보방안 마련
  • 소통 People

    열린소통 기반 고객행복 LINK the People

    ✓ 소통·공감의 조직문화 구현
    내부소통 활성화
    미래지향적 인사혁신
    (디지털 인재 채용·육성 등)
    ✓ 상생의 노사관계 정착
    현안 공동대응 등 노사상생모델 구현
    노사 상생프로그램 활성화
    ✓ 고객행복경영 강화
    데이터 기반 고객만족경영체계 구축
    친환경 문화도시철도 구현
    맞춤형 고객서비스 혁신
    고객편의 인프라 확충

ESG 경영 확산을 통한 지속성장 토대 마련

  • ✓ 사회적 가치 실현
  • ✓ 그린스마트 미래사업 육성
  • ✓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기획예산처 오기석
전화번호 : 051-640-7121
본문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