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구장 날씨정보

구름많음
25.7 ˚C / 구름많음

Next Match

창원시청 엠블럼
창원시청
VS
부산교통공사 엠블럼
부산교통공사
2018.09.19 [19:00] 구덕운동장

Past Match

천안시청 엠블럼 2
천안시청
VS
부산교통공사 엠블럼 1
부산교통공사
2018.09.15 [19:00] 천안축구센터
Kick the world grass background

News

이전
다음
재생
정지

Fighting! Busan

부산교통공사 축구단에 힘이 되는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부산교통공사 축구단 마스코트
바른소리님이 다소 격하게 표현하셨지만 솔직히 공감은 합니다.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성적뿐만 아니라... 이럴때일수록 응원과 격려가 필요하지만 내년이 지난다해도 달라질건 없어보이는군요. 응원은 늘 하고 있지만 그저 안타까울뿐입니다.
1234 바른소리님 팬이 관심을 가지거나 쓴 소리를 할 가치도 있는팀입니다. 팬이 한마디 한마디가 선수들에게 힘이고 서포터즈,팬 모두가 응원이 필요합니다. 지금이 부산에게 응원이 필요하죠!!!
바른소리 이 팀이 최근까지 하는 행태를 보면 팬들이 아무리 조언을 해도 하나도 귀 담아 듣지 않는 팀입니다. %22너희들이 백날 무슨 소리를 하든 우리코치들은 신경쓰지 않는다. 너희 입만 아프다.%22라는것입니다. 그러니까 두 시즌을 말아 먹으면서도 아무런 변화가 없잖아요.
교통공사파이팅 창원이.......천안잡고....... 오늘은 부산이........ 천안에게 승리........가능할까?
화이팅 부산교통공사 화이팅! 전국체전 우승 가즈아!!!
저 역시 진성팬님 생각과 같아요 코칭스텝분들은 선수들과 수평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정말 우리팀에 맞는 우리선수들에게 맞는 전술을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거 같아요. 당장은 무리수겠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차차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선수 기용 관련해서도 잦은실수가 보여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출전하는 선수들은 코치님의 의도가 있어서겠죠. 하지만 그 의도가 드러나지 않는다면 다른 선수들의 사기저하는 물론 경기를 보는 팬들도 답답하고 다른 생각이 들 수 있을거 같아요. 아무튼 여러 문제점을 차근차근 개선하여 부산교통공사의 승리와 발전... 그리고 어려운 상황속에서 정말 고생하는 선수단 코칭스텝분들의 노력에 보답받는 날이 꼭 오기를 바랍니다. 부산교통공사 화이팅!
진성팬 현재 상황으로는 올해 리그 경기에서 부산교통공사축구단의 좋은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앞으로 남은 리그 경기는 6경기입니다. 현재 승점은, 부산교통공사 10점, 7위인 창원시청팀은 21점으로 두 팀의 승점차는 11점입니다. 그리고 창원시청팀은 최근 3연승의 성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반면 부산교통공사팀은 감독의 성적부진으로 인한 자진사퇴에도 불구하고 그 이후 단 1승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산교통공사축구단은 전국체전에 사활을 걸어야 될 판인데, 지금의 선수기용이나 전술의 변화 없이는 예선을 통과하기도 어려울 것입니다(그렇다고 제가 재를 뿌리는 것을 결코 아니니 부디 이점 오해 없기를 바랍니다). 그 이유는, 선수기용이나 전술부분에 있습니다. 먼저 부산교통공사팀의 선발선수는 매 경기마다 거의 같은 선수들이 출전합니다(교체선수도 같다고 보면 됩니다). 매 경기 선발선수들 중에는 경기 도중 연거푸 실수를 하는 선수가 몇 명 보이는데, 그 선수들은 다음 경기에도 어김 없이 출전하고, 또 어김 없이 실수를 반복합니다. 그런데도 줄기차게 계속 출전을 합니다. 그 선수들 외에도 다른 선수들이 있을텐데 말입니다. 물론 경기 중에 선수들의 실수는 항상 있는 일이지만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선수기용입니다. 반면 일부 선수는 어쩌다 경기에 나왔다가 조금이라도 실수를 하면 바로 교체를 시키고, 그 다음에는 경기장에 내 보내지를 않습니다. 경기에 뛰는 시간을 떠나서 경기장에서 꾸준히 경기를 뛰어야 경기에 적응하여 경기력이 향상될 터인데 말입니다. 그런데 아예 경기력을 발휘할 기회가 없는 것이지요. 그런 선수들은 계속해서 벤치에 앉아 있거나 명단에도 없다가 오랜 만에 경기장에 투입되면 긴장이 되기 때문에 자연 실수가 따를 것입니다. 그런 선수에게도 자주 기회를 주어서 경기력을 끌어 올리게 만드는 것이 코치나 지도자의 기본적인 지도력이고, 해야 할 일이 아닌가요. 그래야 선수나 팀의 발전이 있습니다. 전술에 대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지금 경기를 보면 전술의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요즘 축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경기를 보는 눈이 상당한 수준에 있습니다. 특히 경기장을 직접 찾는 팬은 그 수준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부산교통공사의 선수들은 대부분 10년 이상 축구만 해 온 선수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수들 또한 전술에 대해서 생각하는 바가 있을 것입니다. 선수들과 소통해서 필요한 부분은 받아들여야 합니다. 물론 성적이 좋으면 이런 저런 말이 나오지 않겠지만 성적이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면 선수기용이나 전술 부분에 여러 가지 변화를 주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닙니까. 다시 말씀드리지만 지금 이 상태로는 앞으로 남은 리그 경기와 전국체전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선수와 전술의 변화가 없으니까 다른 팀에서 부산교통공사 축구단의 선수기용이나 전술을 빤히 알고 있지 않을까요. 후반 종료전에 교체선수가 동점골을 넣었다고 기쁘할 일이 전혀 아닙니다. 왜 늦게 교체하였는지 반성해야 될 문제입니다. 지켜보는 팬으로서는 얼마나 답답한지 모릅니다. 이제라도 부산교통공사의 성적이 나아지려면 반드시 위에서 언급한 두 부분을 고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서는 발전이 힘듭니다. 부디 현명한 지도력과 경기운영을 바랍니다. 부산교통공사축구단의 승리와 발전을 위하여! 화이팅!!!
1234 밑에님들 말씀에 저도 대부분 동의합니다. 전체적으로 약한 피지컬에 개개인의 능력은 그렇다하더라도 수비 조직력이 떨어지는점, 그리고 발빠르고 돌파력 좋은 윙어들은 가졌으나 톱에서 확실히 중심을 잡고 결정지어줄 선수가 없다는건 참 아쉽죠. 이주호 선수는 코치 대행체제에서 시도하는 여러 후반 옵션중의 하나인데 공중볼 하나는 기가 막히게 따지만 풀타임으로 원톱을 맡기기에는 발밑도 그렇고 참 애매하죠... 그리고 올 시즌은 아마 이렇게 코치 대행체제로 마무리 지을겁니다. 구단도 섣부른 선임 보다는 신중하게 감독자리를 물색한다고 하는것 같고 사실 시즌 말미에 좋은 감독 데리고 오는 것도 쉬운일이 아닐뿐더러 어설픈 감독 영입은 또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마 아무튼 역대급으로 암울한 한 시즌이 지나가고 있지만, 선수들도 팬들도 끝까지 포기하지말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올 시즌을 마무리 지었으면 좋겠네요.
코치대행체제이다보니 선수들의 사기에도좋지는 않은게 사실이지요 전국체전 준비도 그렇고 빠른 감독선임이 우리 부산교통공사에게는 좋아보입니다
덧붙혀서 이주호 선수 활용에 대해서도 밑에 님 처럼 수비수로 선발로 기용하여 틈틈히 세트피스 상황에서 공중볼 노리다가 후반막판에 공격수로 옮기는 방법도 좋을 거 같아요. 우리팀에 장신에다가 공중볼에 능한 선수가 드문거 같아서 이주호 선수의 장점을 잘 활용하면 우리팀의 단점을 보완 할 수 있을거 같아요
더보기
부산교통공사 축구단 엠블럼
리그순위 결과로 순위,팀명,승점,승,무,패,차의 정보를 제공
순위 팀명 승점
1 경주한국수력원자력 55 17 4 2 22
2 김해시청 49 15 4 4 24
3 천안시청 43 13 4 6 6
4 목포시청 27 6 9 8 -4
5 대전코레일 24 7 3 13 -7
6 강릉시청 22 5 7 11 -5
7 창원시청 22 4 10 9 -12
8 부산교통공사 10 1 7 15 -24
부산교통공사 축구단의 경기일정 안내로 경기날짜,장소,상대팀명을 제공
경기날짜 장소 상대팀
2018.11.03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시청
2018.10.31 구덕운동장 김해시청
2018.10.27 경주시민구장 경주한국수력원자력
2018.10.06 목포축구센터 목포시청
2018.09.19 구덕운동장 창원시청
2018.09.15 천안축구센터 천안시청
2018.09.05 구덕운동장 대전코레일
2018.08.31 구덕운동장 강릉시청
2018.08.24 김해종합운동장 김해시청
2018.08.17 구덕운동장 경주한국수력원자력